맛집

을지로입구 지나가다 우연히 알게 된 찐 맛집 무교동닭곰탕

shs622 2024. 9. 11. 15:22

 

안녕하세요 ~~
Y&Sstory S에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

절반 왔으니 나머지 절반도

잘 보내자규용 😆

 

'오늘은 뭐 먹을까'

직장인들의 소중한 점심시간 !

신중히 메뉴를 골라야 하는데

결국 고르지 못하고 일단 보이는 데로

들어가보자 !

라고 해서 들어간 식당이었어요 ㅎㅎ

 

외관은 오래된 식당 같아 보였는데

내부가 정말 깨끗하고

너어어어무 맛있어서 놀란 곳이었어요 👍

 

그래서 추천해 드리는 이 곳 !

 

무교동 닭곰탕

 

 

 

 

위치 : 서울 중구 다동길 21

영업시간 : 월 ~ 토 11:00~21:00 (매주 일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전화번호 : 02-318-3353

 

 


무교동 닭곰탕은 을지로입구역과

멀지 않은 곳에 있어요 !

 

지나가다 보게 된 식당인데

외관은 오래된 식당 같아서 큰 기대 없이

들어갔어요 !

 

 

 

 

자세히 보시면 정말 깨끗한 거 보이시나용

ㅎㅎㅎ

 

주방 내부도 정말 깔끔했고

양념장들, 냄비뚜껑, 주방 칼 등등

정말 깔끔한 식당이다라고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가장 놀랐던 부분 !!

선풍기였어요 ㅎㅎㅎ

선풍기가 먼지 하나 없이 정말

새것처럼 깨끗하더라구요 👍

 

이렇게 깔끔한 식당이다 보니

맛에 좀 더 기대가 되더라구요 !

 

 

 

 

1층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2층에도 자리가 있다고 계단에

엄청 크게 써있어서

홀린 듯 2층으로 올라가봤어요 ㅎㅎ

(안 올라갈 수가 없는 비주얼ㅋㅋㅋ)

 

닭곰탕집에 테라스 (?)

너무 궁금해서 구경하러 올라가 봤는데

이게 무슨 일..ㅎㅎㅎ

 

 

 

 

회사 근처에서 이런 테라스에

뷰를 느낄 수 있다니

너무 좋아보이더라구요 !!

아쉽게 테라스에는 못 앉았지만

놀러 온 기분도 들어서 잠깐이었지만

좋았어요 ❤️

 

 

 

 

닭도리탕과 닭한마리도 있더라구요

저의 최애 메뉴이기도 해용 ㅎㅎ

 

다음에는 저녁에 테라스에서

닭도리탕을 먹어보려구용 😆

 

 

 

 

 

저희는 이렇게 3개 주문했어요 !

 

날이 너무 더워져서 초계메밀국수가 땡겼지만

매콤한 게 더 땡겨서

닭개장을 선택한 나 !!

 

 

 

 

기본 밑반찬들인데

요기 파김치가 지인짜 맛있어요

이런 파김치를 잘 안 먹는데

여기 파김치 지인짜 맛있어요 ㅎㅎㅎ

 

 

 

 

# 초계메밀국수

 

보기만 해도 군침 나오는 비주얼 ...

초계메밀국수는 새로 나온 메뉴인가봐요 !

 

찢어진 닭이 정말 많이 올라가 있고

시원한 국물이 너무 맛있었어요 👍

 

더운 날 정말 최고의 음식인 것 같아요

 

 

 

 

# 닭개장

 

닭개장에도 닭이 많이 들어있었어요 !

 

닭개장에 기름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오히려 더 담백하고 깔끔한 맛있더라고요

 

예상했던 맛이 아니어서

첫 입 먹어보고 눈이 확 떠지는 맛

👍👍👍

 

 

 

 

# 녹두전

 

개인적으로 녹두전은 살짝 !

아쉬웠는데

따뜻하지는 않았고

약간 식어서 굳은 느낌으로 나와서

약간 아쉽더라구요 ㅠㅠ

 

사이드로 먹기에 너무 좋았어요

그래도 맛은 좋더라구요 ㅎㅎㅎ

다음엔 따뜻하게 나왔으면 좋을 것 같아요

 

녹두전이랑 파김치랑 먹으면

을매나 맛있게요~~ ><

 


 

 

정말 기대 없이 들어간 식당이었지만

기대보다 정말 맛있었고

보이는 외관보다 내부가 너무나 깨끗해서

더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힙한 노래들이 나와서

색다른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ㅋㅋㅋ

 

사장님이 젊으신 분이신 것 같더라구용 👍

 

음식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청결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깨끗하고 깔끔한 식당에서

먹는 점심은 더 꿀맛이었답니당 👍

 

 

 

 

2024.09.10 - [맛집] - 시청 든든한 점심을 찾는다면 무조건 참숯골 돌솥비빔밥 맛집

 

시청 든든한 점심을 찾는다면 무조건 참숯골 돌솥비빔밥 맛집

안녕하세요 ~~Y&Sstory S에요💗   날이 다시 더워졌어요 ㅠㅠ얼른 가을이 왔으면 좋겠네용 ~~ 저는 먹는걸 너무 좋아해요맛있는 곳은 왜 이렇게 많은 건지정말로~~다이어트하기 힘드네요...ㅎㅎ

ysourstory.tistory.com

2024.09.01 - [맛집] - 을지로입구 무교동 해장 맛집 이화수전통육개장

 

을지로입구 무교동 해장 맛집 이화수전통육개장

안뇽하세요 !Y&Sstory S에요💗  오늘은 회사 근처에 점심으로자주 찾게되는 맛집이화수전통육개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화수전통육개장은 체인이어서지점이 아주 많더라구요 !저는 여기

ysour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