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3일차 돼지국밥은 수변최고돼지국밥 !

shs622 2024. 10. 15. 13:06

 

안녕하세요 !!
Y&Sstory S에요 💗

 

 

벌써 부산 맛집 마지막 포스팅 ㅠㅠ

많지는 않았지만 맛집들 하나하나 포스팅하면서

또다시 방문하고 싶었어요 🥹

마지막 포스팅이라니 아쉽네용 ㅎㅎㅎ

 

 

 

 

너무 즐거운 부산여행을 하고 왔어요👍

요트도 타보고~

서울에서 못 본 불꽃축제도 보고~

분위기 좋은 바에도 가고~

도 먹고~

바다도 보고~

😍😍

 


 

 

그럼 서울토박이의 부산여행

마지막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

 

부산에 놀러 간다면 무조건 먹어야 할 음식들이 있죠

그중 하나가 돼지국밥인데요 !

 

저희는 부산여행 3일차에

부산 신세계센텀점에 방문할 계획으로

주변 맛집을 찾아보다가

지인이 찐으로 추천하는 맛집이 있어서 다녀왔어요

 

 

수변최고 돼지국밥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3로 26 2층

⏰영업시간 : 08:00 ~ 22:00

(라스트오더 : 21:30)

📞전화번호 : 0507-1481-8897

 

https://www.instagram.com/sbbest__porksoup/

 

 

부산 3대 돼지국밥 중 하나인

수변최고 돼지국밥에 다녀왔어요 !

 

수변최고돼지국밥은

민락본점, 송정, 센텀, 해운대

총 6개 지점이 있어요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센텀점으로 방문 !!

 

 

수변최고 돼지국밥 외부

 

 

저희는 조금 늦은 점심에 방문해서

웨이팅이 별로 없을 거라 생각하고

방문했지만.........

다시 봐도 기절이네요...ㅋㅋㅋㅋㅋㅋ

 

 

 

 

처음 웨이팅 걸었을 땐 70팀이었는데

사진 찍을 때는 40팀으로 줄어있었네요

 

늦은 점심이어서 너무 배가 고팠기도 했고

국밥이 그냥 국밥이겠지

그 정도일까.. 싶은 마음에 포기할까 했지만

3대 맛집이라니 기다려보기로 했어요 !!!

(갱장히 예민...😤)

 

다행히 국밥이 바로바로 나와서

순환이 빠르더라구요

 

한 시간 이상 기다려야 하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빠르게 들어갈 수 있었어용 ㅎㅎㅎ

 

테이블링 예약이 가능하고

원격줄서기도 가능해서 필수로 !!

미리 테이블링으로 원격줄서기를 하고

현장에 와서 대기확정코드를 입력하셔야 한다고 해요 !

(그런 거 모르고 가서 배고파서 죽을뻔^^)

 

그리고 현장에서 테이블링 웨이팅을 할 때

미리 메뉴를 정해야 하더라구요 !

가기 전에 메뉴 정해서 바로 웨이팅하셔야해용 ~~

 

 

👇👇

https://noti.tabling.co.kr/link/point?path=restaurant_details&restaurant_idx=5529

 

알림톡 | 테이블링

웨이팅 맛집, 더 이상 매장 앞에 줄 서서 기다리지 마세요! 테이블링 원격줄서기를 통해 도착 전 앱으로 미리 맛집 웨이팅 할 수 있어요.

noti.tabling.co.kr

 

 

 

수변최고 돼지국밥 내부

 

 

식당 내부 테이블은 꽤 많았어요

사람이 많고 바쁜 거에 비해 식당은

아주 깔끔하더라구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느낌일 정도로 쾌적했어요

 

2인석, 4인석, 1인석도 있어서

순환이 빠른 것 같더라구요~!

 

 

수변최고 돼지국밥 메뉴

 

 

수변최고 돼지국밥

대표메뉴는 항정국밥이에요

 

항정살만 들어가서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국밥 종류도 다양하고

수육과 순대 메뉴도 있었어요

 

그리고 너무 좋았던 건 맛보기항정, 순대, 수육이

있더라구요 !

 

국밥 한 그릇과 맛보기순대나 항정을 시켜도

너무 좋겠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이렇게 주문했어요😍

항정국밥 12,000원

맛보기항정 15,000원

 

 

 

수변최고 돼지국밥 주문메뉴

 

 

밑반찬으로는 부추, 각종 김치, 쌈 등이

나왔어요

 

국밥 맛집은 무조건 김치가 맛있어야 찐인데

여기 김치도 맛있었어요👍

 

김치가 한 종류만 나오는 게 아니고

겉절이와 묵은지, 깍두기까지

나와서 항정 먹을 때도 너무 좋더라구요 !!!!

 

 

 

 

셀프코너에서 밑반찬도 더 가져갈 수 있었어요 !

아쉬운 점은 요즘 배추 가격이 올라서

배추김치가 셀프바에서 빠졌다고 하더라구요ㅠㅠㅠ

 

필요하시면 더 달라고 말씀드리면 주세요 ㅎㅎ

5번 더 달라고 해서 약간 민망쓰.. 헿

 

 

 

 

뽀얀 국물이 진해 보이지 않나용ㅎㅎ

제가 좋아하는 찐하고 고소한 그 맛이었어요 !

 

확실히 항정살이 들어가서인지

고기식감도 너무 좋고

국물도 훨씬 부드럽더라구요 🥹

감동의 맛 ~~

 

항정국밥은 기본적으로

다대기와 밥이 들어있어서

싫으신 분들은 미리 빼달라고 말을 하셔야해요 !

 

취향대로 부추다대기, 새우젓

더 넣어서 먹으면 되는데 정말 최고의 국물이었어요

 

저는 새우젓만 쪼끔 더 넣고 부추를 왕창 넣었어요

ㅎㅎㅎㅎㅎ

 

 

 

 

짝꿍은 다대기를 좀 더 넣어서

매콤하게 먹더라구용 !

 

먹어보니 다대기 자체가 맵지 않아서

약간 칼칼한 맛으로 먹기 좋더라구요

 

 

 

맛보기항정 !!

 

맛보기항정이어서 양이 많지는 않았는데

국밥 하나씩 먹고 둘이서 먹기에는

양이 충분했어요 !

 

대식가 커플에게는 조금 부족한 양이었지만

만족 ❤️

 

정말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항정살이었어요

 

순대도 두 알 나왔는데

저는 순대는 안 좋아해서 짝꿍에게 토스~

 

맛보기항정이어도 순대까지 나와서

구성이 알차서 좋았어요 👍

 

 

 


 

 

<총평>

 

부산 3대 국밥인 만큼 유명해서

무조건 예약이나 원격줄서기는 필수에요 !

 

혹시 못하셨다면 현장에서 테이블링으로

웨이팅 걸어놓고 주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바쁜 식당이었지만

이모님들도 친절하시고 맛도 너무 좋아서

다음 부산 여행에도 재방문의사 1000% 💗

 

정말 오랜만에 방문한 부산이었는데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다양하게 즐기고 와서 너무 만족한 여행이었어요 😆

 

 

 

 

 

❤️부산 맛집 정보 ❤️

 

2024.10.13 - [맛집] -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2일차 광안리 디저트 푸딩맛집 나뭇잎마을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2일차 광안리 디저트 푸딩맛집 나뭇잎마을

안녕하세용Y&Sstory S에요 😘   부산에서 이미 돌아왔지만부산에서 잊을 수 없는 디저트를 먹고서울 와서도 생각나는디저트 맛집을 소개해드려요 ^^❤️ 저는 사실 디저트류를 아~주 좋아하는

ysourstory.tistory.com

 

2024.10.09 - [맛집] -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2일차 차이나타운 생활의달인 마가만두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2일차 차이나타운 생활의달인 마가만두

안녕하세용Y&Sstory S에요 😘   오늘은 부산여행 2일차 !!차이나타운에서 유명하다는만두맛집에 다녀왔어요 부산 차이나타운에 신발원이라는 곳이유명하던데 신발원은 이미 웨이팅이너무 길

ysourstory.tistory.com

2024.10.08 - [맛집] -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1일차 자갈치시장 백화양곱창 6호점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1일차 자갈치시장 백화양곱창 6호점

안녕하세용 Y&Sstory S에요 😘 부산여행 1일차 저녁 !! 부산에 가면 꼭 먹어봐야겠다는 백화양곱창을 방문했어요 여기는 주변 지인들도 추천하고 부산여행의 필수코스인 만큼 꼭 와보고 싶었던 곳

ysourstory.tistory.com

2024.10.11 - [여행] -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2일차 꼭 가봐야할곳 창비부산 책방

 

서울토박이 부산여행 2일차 꼭 가봐야할곳 창비부산 책방

안녕하세요!!^^Y&Sstory Y입니다!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부산으로 슝슝~KTX를 처음 타봤는데 정말 빠르고 편하게 부산으로 향했던거 같아요.부산을 차로 운전해서 갔다면 정말 힘들었을꺼 같아요ㅜ

ysourstor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