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운동리뷰] 요가 4~5년 리얼 후기 !!!!!

shs622 2024. 7. 20. 21:38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 요가와 필라테스의 차이점에 이어 

오늘은 저의 다년간의 운동생활운동후기를 공유하려 해요 ~!

 

 

저는 대학시절 취업을 준비하며 다이어트에 목숨을 걸고...

체중감량 감량에만 집중했던 것 같아요 ㅠㅠ

너무 힘들었던 기...어..ㄱ

 

다이어트에 대해 잘 모르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무조건 안먹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했는데

몸에 무리가 오더라구요 😭

면역력이 저하되서 온갖 감기란 감기는 달고 살았고,

생리불순까지 오면서

이렇게 살을 뺐다가는 병원에서 살게될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ㅜㅜ

 

그래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제가 처음 시작했던 운동은 요가였어요 !!

.

.

.

.

.

❤ 운동전 ❤

 

 

다이어트 하던 저의 모습이에요 ㅎㅎㅎ

뼈말라는 아니지만 운동 없이 다이어트해서 밋밋한 몸이었어요.

무리한 다이어트를 해서 결국..

166cm / 48kg 몸무게를 만들었죠 !!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법.. 

 

 

 

운동은 꾸준함이 답 !!!!

이모의 권유로 처음 요가를 접하게 되었어요

통나무였던 저는 뻣뻣함의 이슈로 요가가 너무 힘들었어요..

사지가 찢기는 느낌이랄까..ㅎㅎㅎ

 

❤  운동후 ❤

 

 

그렇게 시작한 요가를 저는 4-5년동안 하게되었어요 ~~

스트레칭도 되면서 내몸을 내가 지지할 수 있는 도 생겼어요 !

그리고

머리를 비우고 싶어 명상이 필요하다 생각했는데

어렵다고만 느껴졌던 명상이 쉽게 편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

.

그리고 힘들기만 했던 동작이 점점 시원해지면서 서서 절대 닿지 않았던 손이

손끝이 닿기 시작하면서 

손바닥까지 닿게 되었답니당 ~ !!

 

꾸준히 하니 유연함은 물론 !! 혈액순환도 잘 되는지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

저는 요가를 하다보니 내 몸의 변화를 느끼면서 더 흥미를 느끼고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아요 ㅎㅎ

짠~~~~~ ❤

 

 

 

뭐든 꾸준하면 안되는게 없다는걸 느꼈어요 !!

남여 불문 / 나이 불문 정말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이고

혼자가 부담스럽다면

친구나 가족, 남자친구, 여자친구 데리고 같이 운동하면 너무너무 ~~

좋을 것 같아요 ❤ ❤

.

.

.

.

그럼 저는 또 필라테스 후기로 돌아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