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운동리뷰] 기구필라테스 4년 리얼 후기 !!!!

shs622 2024. 7. 24. 17:54

 

안녕하세용 ❤️
Y&Sstory S에요 ^^

 
 
제가 필라테스를 한지 벌써 4년이 넘었네요
꾸준히 해왔고 앞으로도 꾸준할 예정인 저의 최애 운동

필라테스 후기를 적어봅니당 !
 

 

 
 
저는 유연성이 전혀 없는 몸이어서 처음 요가하는데 아주 힘들었던 기억이 나요...ㅎ
말 그대로 통나무..

그치만 요가는 하면 할수록 짧아진 근육들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고
몸의 라인정리가 되는 느낌이어서 좋았는데
몸에 근육이 하나 없는 통자 몸이 되버린거에요
 
그래서 시작한게 필라테스 였어요 !!
 
저는 기구 필라테스 그룹수업 6:1으로 시작했어요 !
 

G요가앤필라테스

 

제가 오래동안 다니고있는 센터인데요 ❤️
그룹수업에는 기구 리포머, 체어, 스프링보드를 사용하고
미니볼, 토닝볼, 보수, 써클링 소도구 수업을 하고 있어요 !
 

 
 
기구 설명을 조금 드리자면 !
 


리포머

리포머 Reformer

 
리포머는 필라테스에서 가장 유명하고 많이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주요 기구 중 하나에요 !
약 100여가지 이상의 퍼포먼스와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해요.

  • 구성 요소 : 이동식 플랫폼인 캐리지 carriage, 스프링 spring, 풋바 footbar, 헤드레스트 head rest, 스트랩 straps
  • 운동 효과 : 스프링의 탄력 저항성을 이용한 근력 향상, 상체/하체/전신에 모두 효과적, 전신 스트레칭과 유연성 증가, 골반 및 체형 교정에 탁월

 
저도 리포머로 수업을 많이 해봤는데
정말 매 수업마다 다른 동작으로 다양한 근육운동을 할 수 있더라구요
힘들긴하지만 기구의 도움으로 내가 할 수 있는 퍼포먼스의 이상을 가능하게 했던 것 같아요 ! 👍
 


 

체어

체어 Chair

 
체어는 이름과 같이 의자처럼 생긴 기구에요
체어는 작은 공간에서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므로서 상대적으로 더 많은 힘이 필요하다고 해요.
이렇게 작은 기구로 약 75가지 이상의 퍼포먼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 구성 요소 : 본체인 시트 seat, 페달 pedal, 스프링 springs, 핸들 handle (이미지엔 핸들이 없네용)
  • 운동 효과 : 스프링 저항성을 이용한 하체 근력과 코어 강화, 균형 감각 향상, 다리/골반/어깨/복부 주변근육 강화

 
저는 체어가 정말 힘들더라구요..ㅎㅎ
요즘 인스타에서 체어 페달에서 달달달달달~~ 소리가 나서
'고문의자' 라고 불리더라구요 ㅎㅎ
정말 힘들긴 하지만 체어운동하고 제 궁둥이가 만들어졌어요 헿
그만큼 효과는 정말 최고 !!👍👍
 

 


 
 

캐딜락

캐딜락 Cadillac

 
캐딜락은 필라테스 기구 중 가장 부피가 크고 높은 철방과 스프링 퍼지가 달린 기구에요!
부피가 큰 만큼 약 200가지의 퍼포먼스가 가능하고
기구에 부착되어있는 소기구들도 함께 사용하여 전신운동이 가능해요 !

  • 구성 요소 : 프레임 Frame, 스프링 Springs, 롤다운 바 Roll-down bar, 퍼지 Fuzzies, 트라페즈 Trapeze 등
  • 운동 효과 : 몸을 공중에 띄우는 동작을 하며 근력과 체력 향상, 척추관절 재활, 스프링 저항성을 이용한 코어강화

 
캐딜락은 쉽지 않은 기구에요 !!
정말 다양한 운동을 하지만 특히,,
매달리는 동작도 많기 때문에 기본 근력이 없으면 정말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팔과 등근육이 생기고
무릎통증이 사라지면서 어깨와 손목도 좋아졌어요 !!


 

바렐

바렐 Barrel

 
바렐은 몸의 중심인 척추의 유연성을 강화시키고 전반적인 몸의 조화와 정렬을 개선해요
체어와 마찬가지고 지지면적이 적기 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높은편이에요 !
 

  • 구성 요소 : 둥근 반원형 쿠션 Barrel cushion, 핸들 handle
  • 운동 효과 : 척추유연성 강화, 균형 감각 향상, 근력 강화, 전반적인 몸의 조화와 정렬 개선

 
바렐은 스트레칭으로 사용해봤었는데 척추 유연성이 상당히 필요했어요 !
정말 등이 굽었다거나 유연성이 떨어지시는 분들은 
천천히 할 수 있는 만큼만 따라하셔야해요 ㅎㅎ
옆으로 누워서도 옆구리운동과 측면운동을 했었고
옆구리와 러브핸들쪽이 얇아지는 효과가 있었어요 !!👍👍


.
.
.
이렇게 대표적인 기구 4가지에 대한 설명과 후기를 적어보았어용
 
저는 필라테스를 하면서 근력운동을 더 하고 싶어서 
PT도 받아보고 웨이트를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어요 !
 

 
 
평소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하체순환이 안되서 다리가 많이 붓고
일자목과 라운드숄더가 아주 심한 편이었어요.
필라테스를 정말 4년을 넘게 하고보니 상하체 순환도 되고
약해진 근육의 주변근육을 강화시켜서 전보다는 일자목과 라운드숄더가
아주 많이 교정되었어요 !
 
필라테스는 아직도 꾸준히 하고 있고
제 주변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도 너무나 추천하는 운동이에요 !!
사실 재활운동에 가깝기 때문에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정말 필수라고 생각해요
 
경험상,
기구가 어렵다보니 처음 10회나 20회정도는 1:1로 기본적인 기구사용법이나 근력을 만들고
그룹수업으로 오셔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우리 모두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
 
필라테스 후기들 공유해주세용~
다음 포스팅은 제가 입었던 운동복들 추천해드릴게요 ^^